복지뉴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사회복지공제회,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위한 로드맵 구성한다

동사협 0 3,516 2020.08.27 10:29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 활동을 위해 협업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의 주요 사업에 대한 상호 교류와 지원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 활동 ▲그 밖에 협약의 목적 달성을 위해 사호 합의한 사항에 대한 협업이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으로, 특히 양 기관이 갖추고 있는 인프라를 공유 및 활용함으로써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로드맵을 구성할 계획이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공제회가 설립 10주년을 목전에 두고 있는데, 아직까지 협의회와 이런 자리가 없어서 아쉬웠다”며, “오늘이라도 협의회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사회복지 전달체계 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가 담보돼야, 협의회에서 추구하는 ‘활기차고 따듯한 지역복지공동체 구축’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사회복지 관련 기관, 단체와의 연계와 협력, 종사자 대상 교육훈련 등 협의회가 진행하고 있는 많은 사업에 공제회가 긴밀하게 협력하고 서로 win-win 하여 우리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구심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 “공제회 참여가 곧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일이기 때문에 공제사업에 대한 협조는 협의회가 응당 진행해야 할 일이다”며 “특히, 앞으로도 공제회에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한다”고 답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kmj6339@mdtoday.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