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멘토링 활성화 설명회 개최

동사협 0 43 10.21 09:06

기업·기관 참여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방안 모색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지역사회 문제해결 방안으로서의 멘토링 활성화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에이스바이옴이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멘토링 사업 또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방안에 관심이 있는 기업·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 처음 열린 설명회에서는 기업·기관 담당자에게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멘토링'사업을 제시하고, 협력 파트너를 개발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고대권 이노소셜랩 대표는 'ESG 트렌드와 지역사회'를, 김상우 마인드랩 대표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과정에서의 멘토링 역할'을 주제로 각각 기조강연을 했다.

또 ▲신협사회공헌재단 ▲소이프스튜디오 ▲각화종합사회복지관 ▲하남종합사회복지관 ▲달서구청 ▲GNU전공개척멘토단 ▲2024 도담도담 순으로 사례 발표를 했다.

특히, 멘토링 유관기관 사업 소개 부스 운영 및 네트워킹 시간도 함께 마련되어 멘토링 사업 파트너십 구축에 관심이 있는 담당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 이 됐다.

한편, 협의회는 2011년부터 멘토링 사업을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멘토링 지역거점기관 운영 ▲대학생 동아리 멘토링 지원사업 ▲기업 연계 멘토링 사업 ▲멘토링 교육과정 운영 및 강사 지원 ▲멘토 대상 인정·보상 제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정용근 기자
cleer97@ssnkorea.or.kr


출처 : 복지타임즈(http://www.bokjitimes.com) 

Comments